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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동차 업계 직무 면접 준비

세월의 잔잔한 느낌 2021. 2. 27. 23:1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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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-SPICE

 

ASPICE이란 ??

ASPICE는 Automotive SPICE(Software Process Improvement and Capability dEtermination.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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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SPICE는
Automotive SPICE(Software Process Improvement and Capability dEtermination)의 약어.

ASPICE 기존 ISO/IEC 15504 표준인 SPICE를 자동차에 적용한 표준입니다. SPICE는 Software 개발 프로세스 및 관련된 비즈니스 관리 기능 전반에 관한 기술적 표준입니다. SPICE 또한 ISO 12207 표준인 Software 개발 생명주기에 관련한 표준 프로세스에서 파생되었습니다.

결국 ISO 12207 (S/W 개발 라이프사이클 표준) > ISO 15504 (S/W 개발 프로세스 표준) > ISO 33000 (자동차용 S/W 개발 특화 표준)으로 파생되어 나왔습니다. 최근 자율자동차를 비롯해서 자동차의 ECU(Engine Control Unit)에 임베디드 되는 SW 개발과 관련한 표준으로, ECU 개발 프로세스 및 품질 전반에 관한 표준입니다.

 

ISO 26262

 

ISO 26262 자동차 기능안전 개요 [정리]

■ ISO 26262 자동차 기능안전 ISO 26262는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자동차기능안전 표준 규격(R.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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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SO26262 란 무엇인가??

ISO 26262란 무엇인가? "도로 차량 - 기능 안전"이라는 제목의 ISO 26262 는 2011년 자동차에 탑재되는 E/E (Electric & Electronic) 시스템의 오류로 인한 사고방지를 위해 ISO에서 제정한 자동차 국제 표준화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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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ISO 26262  2011 자동차에 탑재되는 E/E (Electric & Electronic) 시스템의 오류로 인한 사고방지를 위해 ISO에서 제정한 자동차 국제 표준화기구 (ISO)에서 정의한 생산 자동차의 전기 및 전자 시스템의 기능 안전을 위한 국제 표준입니다.

 

 

SOTIF와 iso 26262

 

ADAS와 자율주행, 그리고 SOTIF

ISO 21448은 ISO 26262를 보완하며 ISO 26262에서 다루지 않는 부분을 다룬다. SOTIF는 개념 및 최종 검증의 사전 분석을 위한 환경 시나리오를 통합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과 지침을 제공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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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동차 - 안전성 평가 - ISO/PAS 21448

국제표준 기반의 자동차 안전에 대한 새로운 표준 이 ISO TC22 SC32 WG8에 의해 제정 자동차 안전 전문가들은 ISO 26262가 미치지 못하는 상황을 커버하기 위해 “의도된 기능의 안전(SOTIF: Safety of the Int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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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율주행 3요소 인지-판단-제어

 

[C.A.S.E 칼럼 #3: Autonomous]자율주행의 핵심 기술, 인식-판단-제어 | 다쏘시스템코리아 블로그

미래의 모빌리티 방향성 4가지 C.A.S.E.(Connected, Autonomous, Share & Service, Electric)에 대해 다쏘시스템의 김병균 컨설턴트, 구승회 인더스트리 컨설턴트, 김성태 인더스트리 컨설턴트가 공동집필한 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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라이다 원리

 

라이다의 원리와 파장 대역 비교 - 라이다란? - 루미솔 - 벨로다인 라이다 한국 공식 공급사

라이다 Light Detection And Ranging, LiDAR 라이다는 주변의 사물을 인식하기 위해 레이저 신호를 이용하는 기술입니다. 라이다에서 쏘아진 펄스 레이저 신호가 주변의 사물과 부딪힌 후 되돌아오면,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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